본문 바로가기
궁굼하지? 답답했지?

치과기공소에서 금가루 모은거 팔면 얼마나 받을까?

by 이상진소장 2024. 9. 20.
728x90
반응형

치과기공소 오픈하기 전, 기사로 일 할 때 골드크라운 메인기사로 일했었다.

 

골드크라운 기사는 월급이 작다. 왜냐하면 특별한 기술없이 적합, 컨택, 바이트만 맞추고
반짝거리게 팔리싱만 잘하면 되는 보철이기 때문이다.

 

그래서 2016년 185만원 월급받으면서 일 할 때, 소장님이 내가 모은 금가루를 사주셨었다.

 

그때 일 양이 어느정도였냐면 하루 크라운 10개, 인레이 10개 정도 쳐 내고있었다. 

 

그만큼 적합볼 때, 스프루 자를 때 가루가 많이 나왔었다. 그걸 모았었지. 다 쓴 포세린파우더 통에.

 

달에 15~20만원 정도 현금으로 받았던것 같다.

 

그러다 시간이 지난 후 서면에 오픈해서 내 금가루를 모으기 시작했다.

 

그당시 하루 골드크라운 5개 인레이 3개정도 완성했었던 것 같다.

 

열심히 모았었는데 서면에서 과로로 쓰러지기 전, 그러니까 2년동안 거기서 운영하다 이사하기전,

 

이사를 준비하다가 쏟았다 ㅅㅂ...이사할때 담는 통 안에 여러 장비들 위에 쏟아버려서 약 1/4정도만 채취한것 같다.

 

그리고 하단으로 이사 온 후 거래처 줄이니 당연히 일도 적고 해서 4년 가까이 모았는데 포세린통 반밖에 못채웠다.

물론, 가루 모을 생각이 없어서 후황키고 스프루 자르고 적합도 보고 햇다. 개 후회중..

 

그럼 여태 모았던 금가루가 어떻게 가격이 책정되는지 영상으로 확인 해 보자.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